2010년 1월 5일 화요일

구글(Google)이 만든 Google Phone - Nexus One



개인적으로 지금 쓰고 있는 Anycall W6050(햅틱온)에 대해서 큰 불만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보면,
2010년안에 내 손에 들고 있는 폰이 햅틱온이 아닐 것이라는 것은 100% 확실하다.

현재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괜찮은 스마트폰으로는 크게 3개가 있겠는데
애플의 iPhone 3GS, 삼성의 Omnia Ⅱ, 노키아의 XpressMusic 5800 등 3가지라고 본다.

이중에 삼성 옴니아2 같은 경우 좋은 하드웨어를 제대로 못살린 것도 마음에 안들고 이전에 WM기반의 PPC 사용했을 때의 경험이 있어서

별로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안든다. 아이폰은 개인적으로 애플 제품에 대해 감성적으로든 이성적으로든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은 하지만

정작 지갑이 열리지가 않아서 한번도 애플 제품을 사본적이 없는 나에겐 처음으로 구매 직전까지 왔다갔다 하게 했던 제품이다.

그러나 올해 또 나올 신형 아이폰에 대한 루머도 있고, Anti-Apple DNA codon이 내게 있는지 몰라도 구매하지는 않았다.

마지막으로 노키아의 XpressMusic 5800은 한동안 버스폰으로 많이 풀렸었는데 이것도 꽤 매력적인 제품이었지만 2010년을 넘김으로서 구매하고 싶은 생각은 사라졌다.

2010년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들이 많이 출시될 예정인데 그중에 제일 관심이 가는 것이 바로 이 Nexus One이다.
(물론 모토로라에서 만드는 Droid도 괜찮을 것 같긴 하지만, 또 삼성도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바다폰을 만들고는 있지만...)

HTC에서 하드웨어를 만들고 Google에서 소프트웨어적인 완성을 하여서 내놓은 이 넥서스원은 올해 1월 5일부터 한시적으로 Invite-One방식으로 한정적인 Closed방식의 판매를 한다고 하는데 아마 세계 IT Power블로거들을 초대해서 판매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이후에는 이통사를 통해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기기를 직접 유저에게 판매하고 유저가 이통사와 계약하는 방식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이게 기존의 Cellular Phone Market을 얼마나 흔들어 놓을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는 이런 방식으로 나오지 못할 것 같다.
어디서 들은 얘기로는 주파수 방식도 우리나라에서는 지원을 못해 나오지도 않는다고도 하고 ... 구글이 한국의 시장성, 아니 시장의 상징성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꼭 무리해서라도 출시하면 좋겠다. ^^

아래는 http://kr.engadget.com/2009/12/28/nexus-one/ 사이트에서 퍼온 넥서스원의 Spec이다.










현재 구글 사내에서 테스트 중이며 2010년 1월중 구글이 직접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알려져있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폰 Nexus-One의 풀 스펙을 엔가젯에서 확인하였다.

주요 스펙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아이폰(iPhone 3GS)보다 약간 좁고 길며, 1mm정도 더 얇고 5g정도 더 가벼움 (119 X 59.8 X 11.5mm, 130g)

* 디스플레이는 3.7인치 WVGA(800X480), AMOLED 정전식 터치스크린

* 디스플레이 이외의 물리적인 버튼은 전원, 볼륨업/다운, 클릭 가능한 트랙볼(홈버튼 위치)이고

디스플레이 아래에 위치한 네 개의 버튼은 백라이팅이 들어오는 터치식이다.

* CPU는 퀄컴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1GHz, Qualcomm QSD 8250), RAM 512M, 내장 메모리 512MB

* OS는 안드로이드(Android 2.1)

* 카메라는5백만 화소, AF지원, LED 플래시 탑재 (단, 영상통화는 불가)

* 기타 Wi-Fi, 블루투스, A-GPS, 전자나침반, 가속도계, 근접 센서, 밝기 센서, 이어폰용 3.5mm 잭, 내장 스피커 및 마이크, MicroSD슬롯 등등

넥서스원은 안드로이드 2.1과 강력한 스펙으로 화제가 되고 있기도 하지만, '구글이 직접 스마트폰을 판매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통사를 거치지않고 구글이 직접 판매를 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지만 당분간은 '초대'형식으로만 판매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아무래도 구글에 등록된 개발자를 우선으로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